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

유니티 - 아주 간단한 유니티 프로그래밍 예제

by 오리의테크 2024. 4. 3.
728x90
반응형

유니티(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서, 많은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툴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간단한 유니티 프로그래밍 예제입니다.

이 예제는 유니티에서 2D 게임을 개발하는 경우를 가정합니다. 캐릭터를 움직이고, 클릭하여 적을 제거하는 간단한 슈팅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먼저, 유니티를 설치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캐릭터와 적에 대한 이미지 스프라이트를 준비합니다.
  3. 유니티에서 캐릭터와 적을 표현할 GameObject를 만듭니다. 이를 위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GameObject" > "2D Object" > "Sprite"를 선택하여 생성합니다. 캐릭터와 적에 대한 이미지를 해당 GameObject에 연결합니다.
  4. 캐릭터와 적에 Rigidbody2D를 추가하여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게 합니다.
  5. 아래의 예제 코드를 Unity 스크립트로 추가합니다. 이 스크립트는 캐릭터를 마우스 클릭 위치로 이동하고, 적을 클릭하여 제거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f; // 캐릭터 이동 속도

    void Update()
    {
        // 마우스 클릭 시 캐릭터 이동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Vector2 target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Vector2.MoveTowards(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speed * Time.deltaTime);
        }

        // 마우스 클릭 시 적 제거
        if (Input.GetMouseButtonDown(1))
        {
            RaycastHit2D hit = Physics2D.Raycast(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Vector2.zero);
            if (hit.collider != null && hit.collider.CompareTag("Enemy"))
            {
                Destroy(hit.collider.gameObject);
            }
        }
    }
}

 

  1. 위의 스크립트를 캐릭터 GameObject에 추가합니다.
  2. 적 GameObject에 "Enemy" 태그를 추가하여 적을 구분합니다.

이제 씬을 실행하면 캐릭터가 마우스 클릭 위치로 이동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적을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유니티에서 간단한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게임을 보다 확장하거나 복잡한 기능을 추가하려면 해당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다른 요소들을 추가하여 게임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